2007년 F-15K Slam Eagle       
 

 

 


 
 

 

 


 
 

 

 


 
 

 


 

  해외 메이커에서 도입한 F-15C 기본 키트

 

 

 

 

 

 

 

 

 Conformal Fuel Tank Mockup from 3D CAD drawing
 

 

 

 

 3D CAD drawing으로부터 제작한 동체밀착형 연료탱크(CFT)
 
 

 

 

 

 동체밀착형 연료탱크(CFT)의 임시 장착

 작업이 매우 어려운 부분입니다만, 역시 한번에 잘 들어맞습니다.

 

 

 


 

 콕핏캐노피 부분을 새로이 설계하여 변경 제작합니다.

 가운데 것은 원래 키트에 포함된 캐노피 해치이고, 우측 도면이 새로운 설계,

 좌측의 Mockup이 새로이 제작한 미완성의 캐노피 초벌모형입니다.

 실기와 같이 조종석이 열리도록 제작합니다.

 

 

 


 

 캐노피도 기체에 잘 맞습니다.

 역시 3D CAD는 모델링 작업에 편리한 도구입니다.

 

 


 

 

 

 


 
 Vertical Fins before modification

 
 Vertical Fins after modification 

 

 


 
 

 

 

 

 

 

  Cockpit 뒤쪽의 louver (vent)의 결방향이 키트에서 복제한 것(분홍색)과 곡선이 일치
  하지 않아 새로이 설계하여 mockp을 제작함.

 

 


 

 

 

 

 
 새로이 설계/제작한 루버모형(mockup, 두칸 위쪽사진)을 파이버글라스 재질로 성형하여
 시제품을 만든 후 콕핏 뒤쪽 제자리에 임시 고정해 본 모습

 

 

 

 

 

 

 

 2007년 9월 28일

 

 

 
 좌우 Conformal Fuel Cell 모두 완성
 

 

 2007년 9월 29일

       ~ 10월 2일

 

  Canopy 제작 - 초벌 정형을 한 복좌형 캐노피

 

 

 

  1,2차 정형후 다시 5차에 걸친 성형수술 후 캐노피라인 작업 상황

 

 

 

  기존 F-15C 콕핏과 신형 F-15K 콕핏의 아웃라인 비교

 

 

 

 2007년 10월 3일

 

 캐노피라인 및 해치 개폐부,몰딩부위 등의 패널라인을 새겨 넣은 완성목캅

  (거울과 같은 광택면과 음각의 라인이 선명히 드러납니다.)

   이 목캅(Mock-up)으로부터 몰드를 만들어 에폭시 FRP 해치를 제작하고,  투명 VIVAK
   시트를 사용하여 진공성형의 방법으로 투명캐노피를 성형하게 됩니다.

 
 

 

 2007년 11월 25일

 

 이제 제법 F-15K SLAM EAGLE의 모습을 많이 갖추었습니다.

 

 

 

 

  엔진 및 기자재 장착, 시험비행

 

 

  후방 레이다 및 Dive Brake 완성

 

 

  Modification Molding 및 기본 도장 작업